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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어쉐어 이용약관

서비스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티스쿨컴퍼니(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커리어쉐어 인터넷 서비스 사이트 (https://careershare.kr, 이하 "커리어쉐어 사이트”라고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 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 사항, 이용조건과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가.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회사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커리어쉐어 사이트의 초기화면(이하 연결 화면 포함)에 게시합니다. 이 약관은 커리어쉐어 사이트에 회원으로 등록, 조회 등 서비스 이용 순간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에서는 서비스 이용 수수료 등을 포함하여 각종 약관을 어느 시기에나 변경할 권리를 갖고 있으며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홈페이지 공지, 회원가입 시 공지 또는 전자우편 등의 기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당사는 또한 “마지막 수정일”의 날짜를 약관의 가장 상단에 나타낼 것입니다. 이는 서비스 이용약관뿐만 아니라, 결제 서비스 약관, 환불 규정, 개인정보보호 정책 약관 모두가 해당합니다.

나.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 일자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위 가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개정된 약관은 개정약관에서 소급효과를 부여하지 않는 이상 적용 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다.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게시·변경에 관해서는 위 가항, 나항을 준용합니다. 단, 회사는 개별약관을 커리어쉐어 사이트의 판매관리 화면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특정 멘토와 개별적으로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이하 “약관 등”이라고 합니다)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개별계약”이라고 합니다)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계약 이 약관 등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회사는 개별계약을 체결한 멘토에게 계약 내용을 서면(전자 문서 포함) 교부하거나 판매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마. 기존 회원들은 당사가 변경된 약관의 수정사항을 사이트 또는 이메일 등의 방법을 통해 공지한 경우,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이용할 경우에 변경 사항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만일 수정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와 서비스 이용을 즉시 중단하거나 탈퇴함으로써 약관의 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과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 안내에 따릅니다.

제3조 (관련 법령과의 관계)
가. 회사는 수수료(제29조의 판매서비스이용료 등 회사가 멘토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대가로 멘토로부터 받는 일체의 금원을 말함) 및 판매촉진서비스이용료의 결정과 관련하여 다른 서비스 마켓 플레이스(오픈마켓 형태의 모든 서비스 포함) 사업자와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멘토에게 가격 인하, 프로모션 등을 부당하게 강요하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멘토가 다른 유사서비스 사업자와 거래하지 못하게 하거나 다른 유사 서비스 사업자와 거래한다는 이유로 멘토에게 불이익을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개 서비스: 회사가 커리어쉐어 사이트와 모바일 커리어쉐어를 통하여 회원 상호 간에 커리어 멘토링이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마켓플레이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이며, 커리어쉐어 안전결제서비스는 회원 상호 간 커리어 멘토링 매매에 있어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단지 회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하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회원 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커리어쉐어 사이트와 모바일 커리어쉐어에서 판매 가능한 상품으로 유/무형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회원 간의 온/오프라인 콘텐츠 및 서비스 거래를 위한 플랫폼 서비스를 포함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되는 일체의 용역을 말합니다.
2) 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멘토와 멘티로 각 구분되며 상호 간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전환할 수 있습니다. 멘토와 멘티 모두에게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3)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메일 주소를 활용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합니다. 이때 작성된 이메일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증 과정을 거치지 않으며, 작성된 이메일에 오류가 있을 시 (오타, 없는 주소 등 ...) 거래, 공지 등의 중요 알림이 전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작성 오류로 인한 문제 발생 시, 그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닉네임 : 커리어쉐어 사이트와 모바일 커리어쉐어에서 아이디와 함께 회원을 식별하기 위하여 사용되며, 수정 및 변경 가능합니다.
5)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특수문자 포함)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무형의 서비스를 거래할 수 있는 가상의 온라인 공간을 말합니다.
7)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사업자: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및 그 안에서의 부가서비스(광고서비스 등)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대가를 받는 사업자(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를 말합니다.
8) 중개서비스: 회사가 커리어쉐어 사이트와 모바일 커리어쉐어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회원 간의 중개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9) 멘토: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에 참여하는 회원으로 특정 회사의 전·현직자를 말합니다.
10) 멘티: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 구매 후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11) 바로결제: 멘토가 표시한 가격을 결제방식(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휴대폰)을 이용하여 구매 진행하며 에스크로 방식의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12) 캐시: 멘티가 서비스를 구매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 데 사용하기 위한 것으로 회사가 발행, 관리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커리어쉐어캐시는 3가지 성격으로 구분됩니다. 
- 회원이 유상으로 구매하는 ‘충전캐시’ 
- 회사가 무상으로 지급하는 ‘적립/보너스 캐시’ 
- 서비스 구매 취소 등의 사유로 환불되는 ‘환불캐시’
13) 커리어쉐어안전결제서비스: 멘토와 멘티의 사이에 신뢰할 수 있는 중립적인 회사가 중개하여 금전 또는 물품(서비스 포함)을 거래하도록 하는 에스크로 방식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14) 직거래: 커리어쉐어 안전결제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멘토와 멘티가 직접 서비스대금을 주고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15) 수익금: 멘토가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한 서비스의 구매 확정이 완료된 금액을 의미하며 멘티의 결제대금 중 수수료를 제외한 출금 요청을 할 수 있는 대금을 말합니다.
16) 마이페이지: 회원의 거래 관련 데이터, 알람 메시지와 함께 회사의 주요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된 서비스 화면을 말합니다.
17) 파트너: 회사와 전략적으로 제휴를 맺은 업체를 말합니다.
18)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중개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19) 커리어쉐어 채팅 : 커리어쉐어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서비스 내에서 회원간 채팅 또는 회사와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위 가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6조 (중개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중개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 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 간에 서비스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마켓플레이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이며, 커리어쉐어 안전결제 서비스는 회원 상호 간 서비스의 매매에 있어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회원으로부터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하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회원 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장 서비스이용계약

제7조 (서비스이용계약)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메일(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 통지합니다.

나.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등)가 할 수 있습니다.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 됩니다.

다. 회원의 아이디(ID) 및 닉네임은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 및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라. 개인회원이 이용계약 종료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 시에 사용한 아이디(ID) 및 닉네임과 동일한 아이디(ID) 및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 약관 제11조 아항 (2), (3)의 적용이 없는 회원의 경우에는 다른 아이디(ID) 및 닉네임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가입 : 이용신청)
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사이트를 통해 회원가입절차를 거쳐야 하며, 회사에서 요청하는 가입정보(닉네임, E-mail주소, 비밀번호)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원 필수기재항목: ① 휴대전화번호를 통한 실명인증 ② 메일(e-mail) 주소(ID) ③비밀번호 ④ 닉네임

나.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반드시 본인의 정보를 거짓 없이 기재하여야 합니다. 본인의 정보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 시에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에서의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다. 타인의 명의(이름, 회사명, 단체명)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Email주소)는 삭제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신청의 승낙)
가.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하여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을 공식적으로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Email주소가 동일한 경우
6) 부정한 용도 또는 부정한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나. 위 가.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라.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개인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가입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마. 위 가.항과 나.항에 따라 승인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회원 또는 가입신청자에게 알립니다.

제10조 (이용계약의 종료)
가.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온라인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 모든 구매 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하며, 멘토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 진행 중인 모든 판매 절차를 마무리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거래 건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 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다만 회원이 제1)항의 조치를 마치지 않은 경우 위 1)항의 조치가 완료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 사유에 대한 의견 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제9조 가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을 거부하는 사유가 있음이 확인 된 경우
회원이 이 약관 제21조가 정하고 있는 매매 부적합 서비스를 판매 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원이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2)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를 통지 내지 공지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거래를 취소할 수 있고, 멘티가 서비스 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그 신용카드 매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멘토의 경과실에 의해 회사의 이용계약 해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1회 사전 경고를 하여 멘토가 시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멘토는 멘티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멘토링 및 관련 서비스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캐시, 현금성 예치금 및 수익금을 모두 정산 후, 잔존 금액을 회사는 해당 회원이 지정한 입금계좌로 송금하여 계약을 종료처리 합니다.

마. 이용계약이 종료된 시점에서, 이미 구매가 확정된 거래 건에 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제3장 회원정보의 보호

제11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가.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합니다.

나. 회사가 정보수집·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회사에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제8조 가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아이디(ID), 닉네임, 성명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 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수집 시에 밝힌 이용목적 이외에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마.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연락처는 커리어쉐어 사이트에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공지합니다.

바.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처를 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거나 위법하게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아.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2)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지적재산권 침해상품 판매 기타 인터넷 사기행위 등으로부터 회원과 회사를 보호하고 법적 절차에 따른 수사 협조를 위한 목적 등으로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후 2개월간 거래내역이 존재하는 회원의 아이디, 닉네임,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그 외 제공받은 개인정보, 해지 및 회원자격 정지관련 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보관합니다.
3)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 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 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자.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실제 구매신청 시(멘티) 또는 서비스 등록 시(멘토),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의 수집· 처리· 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업무의 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 우편, 모사전송,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포함하여 커리어쉐어 사이트 (http://careershare.kr)와 모바일 커리어쉐어에 공개합니 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따라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차.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 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커리어쉐어 사이트(http://careershare.kr)에 공개합니다.

제12조(회원정보의 변경)
가.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커리어쉐어 사이트(http://careershare.kr)에 공개합니다.

나.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정보에 기재된 메일(e-mail)주소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3조 (아이디(ID) 및 닉네임 관리)
가.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나. 회사의 귀책 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원이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중개서비스의 이용

제14조 (중개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가.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는 일반거래, 합의거래 등이 있습니다. 중개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중개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매매의 특성, 절차 및 결제 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매매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다.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동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카테고리별로 회사가 지정하는 중개서비스에 대해서는 멘토가 될 수 있는 자격요건이 설정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용 제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서 공지합니다.

라. 회원이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판매 또는 구매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가 마련한 커리어쉐어 안전 결제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 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직거래 신고가 접수될 경우 회원은 사이트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5조(중개서비스 이용정지, 이용 제한)
가.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판매/구매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처를 할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메일(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정지된 회원은 중개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중개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회원은 판매/구매관리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나. 회원자격의 정지와 중개서비스의 이용 제한
1) 불법 홍보, 직거래 또는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로 인한 회원자격 정지
커리어쉐어 관리자는 커리어쉐어 서비스(예시: 메세지)를 이용한 불법적 홍보행위, 직거래 행위,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 등을 엄격히 모니터링/필터링하며, 적발 시 이용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기준을 따르되,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는 기준보다 높은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적발 횟수에 따른 제한: 1회 경고 / 2회 30일 이용정지 / 3회 회원자격 영구정지
2) 직거래 유도 행위
회사는 직거래유도행위에 대하여 그 적발 횟수에 따라 아래와 같은 제한을 부과합니다. 아래 기준을 따르되,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는 기준보다 높은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해지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 회원에게 이용계약해지 전 부과된 제한은 그대로 유지되며 해지 시로부터 재가입까지의 기간은 적발 횟수 차감 기간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적발 횟수에 따른 제한: 1회 경고 / 2회 30일 이용정지 / 3회 회원자격 영구정지
 전항의 적발 횟수는 최종의 직거래유도행위 적발일로부터 6개월 동안 재적발이 없는 경우 1회씩 차감됩니다. 다만, 적발 횟수 4회로 인하여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위와 같은 기간경과로 인하여 적발 횟수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3) 부당한 구매행위, 불법 카드거래 또는 매매 부적합 서비스의 등록행위 
회사는 허위거래, 매매조작행위 등 매매 진행을 방해하는 부당한 구매행위, 불법 카드거래행위, 매매 부적합 서비스의 등록행위, 불법 통신 과금 서비스 이용행위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중개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멘토의 경과실에 의해 회원자격의 정지 또는 중개서비스의 이용 제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1회 사전 경고를 하여 멘토가 자진 시정을 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장기휴면회원
회사는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휴면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정으로 지정된 이후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회사가 정하는 본인확인 절차 등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가입 시 장기 미접속 시에도 계정 활성 상태 유지 옵션을 선택한 회원은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더라도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지 않으며, 회원이 직접 탈퇴 신청할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5) 금지행위
허위 정보 입력 금지
허위 정보 입력 금지란 서비스에 대한 허위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로 인해 수강생의 피해나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판매제한, 서비스 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용정책 위반 시
멘토와 멘티가 취소, 환불 절차 등 이용정책 위반 및 서비스 후 무응답 등 서비스에 상호에게 해가 되는 행동을 끼쳤거나 이로 인한 클레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부당 서비스 거부 
1차: 부당 서비스 거부에 대한 경고 및 개선요청 
2차: 해당 서비스 등록 중지 
3차: 전 서비스 등록 중지 및 신규 서비스 등록제한 (부당 서비스 거부 횟수는 3개월간 유효 하며, 3개월 후에 삭제 처리됩니다.) 
임의 취소/임의 환불 
1차: 1차 경고 조치 및 해당 서비스 선택사항 조정이나 일시 등록 중단 조치(경중에 따라 서비스 등록 제한) 
2차: 2차 경고 조치 및 신규 서비스 등록제한 
3차: 3차 경고 조치 및 정산 중지
연락 두절 
연락 두절이란 멘토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유선 또는 메일(e-mail)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가 연락을 시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3일 이상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멘토는 정상적인 서비스 활동이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가 예상되는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가 예상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에 따른 취소, 환불, A/S 등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멘토의 연락 두절로 인한 클레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습니다. 
연락 두절 1차 : 1차 경고 및 개선요청 
연락 두절 2차 : 1차 경고 후 24시간 이상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연락 두절 2차라 칭함. 연락 두절 2차의 경우 취할 수 있는 조치는 2차 경고, 직권으로 환불처리 및 해당 멘토의 전 서비스 등록 중지, 신규서비스 등록제한 
연락 두절 3차 : 2차 경고 후 24시간 이상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연락 두절 
3차라 칭함. 연락 두절 3차의 경우 취할 수 있는 조치는 정산 중지 및 이용계약 해지 
※ 1차 경고 후 3개월 이내에 연락 두절 상태가 재발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연락 두절 2차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2차 경고 후 3개월 내에 연락 두절 상태가 재발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연락 두절 3차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멘티의 문의 처리 지연(미처리) 및 불만족 
멘토는 멘티의 문의(거래 메세지, 연락가능번호 등을 통한)를 신속하고 성실히 처리해야 합니다. 회사는 일정기한 내 멘토의 답변의 처리 유무에 따라 처리율을 판단하고, 멘토 답변의 멘티 만족도를 조사하여 멘티 답변 만족도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멘티 문의에 대한 멘토의 처리율 및 만족도가 저조한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습니다. 
1차 멘티 문의 처리 지연 및 불만족 : 경고 및 개선요청 
2차 멘티 문의 처리 지연 및 불만족 : 해당 서비스 등록 중지 및 개별 CS 가이드 
3차 멘티 문의 처리 지연 및 불만족 : 전 서비스 등록 중지 및 신규 서비스 등록제한
6) 추가 계정을 통한 수업 등록 
회원이 추가 (개인)계정을 사용하여 최초 가입 계정과 동일한 대분류 카테고리 내에 서비스 등록을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자격 정지, 서비스 등록 제한, 등록 서비스 노출 순위(이하 “인기도”) 감점, 서비스 등록 가능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7) 기타 위법·부당행위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 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법적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커리어쉐어 사이트, 시스템, 서비스를 스팸정보 전송 또는 악성코드 프로그램 유포, 타인계정 도용 등 범죄 또는 불법행위에 이용한 경우 
서비스 이행 또는 서비스료를 송금해야 하는 경우에 무단으로 잠적/ 회피 하는 경우 
거래이행을 위한 멘티 또는 회사로부터의 연락 회피나 제재 회피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정보의 수정을 거부하거나 해태한 경우 
게시판(예시: 블로그) 등을 통하여 불법정보를 유통하거나 유통을 시도한 경우 
커리어쉐어 사이트의 정보, 데이터를 정당한 권한 없이 스스로 또는 제3자를 통하여 복사, 퍼가기, 스크래핑 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회원이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수출 관리 법령과 게시된 규칙, 제한을 위반하여 커리어쉐어의 웹/앱 서비스 및 관련 툴을 수출 또는 재수출하는 경우 
커리어쉐어 서비스에 관련된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상업화하는 경우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수집하거나 마케팅 등 수집 목적 외로 이용하는 경우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관련법령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위배하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커리어쉐어 메세지 또는 거래 메세지를 이용한 대화, 구매평가의 내용 중 욕설, 비방 혹은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을 작성하는 경우 
그 외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반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가 있거나 그러한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16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가. 회사는 통신판매 중개자로서 회원 상호 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할 뿐이므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멘토 또는 멘티를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 의사 또는 구매 의사의 존재 여부 및 진정성, 등록 서비스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서비스 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 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서비스 취소, 서비스 중지, 기타 필요한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커리어쉐어 안전결제서비스)
가.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 업무로 이루어지는 에스크로 방식의 커리어쉐어 안전결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커리어쉐어 안전결제서비스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 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멘티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커리어쉐어 안전결제서비스를 통하여 멘토 또는 멘티를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나. 회사가 제공하는 커리어쉐어 안전결제서비스는 기본적인 중개서비스에 포함됩니다. 회원이 커리어쉐어 안전결제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주문취소, 판매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다. 커리어쉐어 안전결제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 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고, 대금 송금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하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라. 회사가 제공하는 커리어쉐어 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 또는 커리어쉐어 안전 결제서비스가 종결된 거래의 경우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멘토와 멘티가 상호 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마. 멘토 및 멘티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커리어쉐어 안전결제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바. 회사가 제공하는 커리어쉐어 안전결제서비스를 오용, 악용함으로써 사회질서, 미풍양속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회사가 커리어쉐어 안전결제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상황 또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판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멘토의 의무)
가. 멘토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 제공, 판매 서비스의 등록, 거래 진행 과정의 관리, 멘티에 대한 거래이행, 서비스 발송, A/S 또는 환불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나. 멘토는 멘티의 질문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다. 회사 및 멘토는 회원의 구매행위가 허위 또는 불법 결제에 해당하는 경우 및 신속한 거래 관계의 확정 또는 거래 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 밖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멘토가 예상치 못한 서비스불능 등으로 정상적 거래이행이 곤란하여 거래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멘티에 대한 통지, 환급(에 필요한 조치) 등 관계 법령이 정한 조처를 하여야 합니다.

라. 멘토는 멘티의 승인요청을 거절하는 경우, 정해진 기한 이내에 거절 의사와 함께 불가 사유를 멘티에게 전달하여야 합니다. 

마. 멘토의 등록은 멘토 등록 서비스 화면상의 등록 양식에 따라야 하며, 서비스 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등록의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를 삭제, 취소하거나 중개를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해당 멘토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바. 멘토는 서비스 등록 시 불법적인 거래를 유도하는 문구 및 멘티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거나, 허위 또는 기타 법령이나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문구, 사진 또는 설명을 포함)을 등록해서는 아니 되며, 스스로 또는 다른 회원을 통하여 고의로 구매평가, 서비스 횟수 등을 조작하거나 기타 판매를 가장한 등록 등 중개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해하는 부정한 행위를 하여서도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관련 회원이나 해당 거래에 대하여 거래 취소, 서비스 중지 및 기타 필요한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사. 멘토는 회사의 명칭, 로고 및 회원의 회원등급 표시를 회사가 정한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임의로 사용하거나 지정된 곳 이외의 장소에 표시하여서는 안되며,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타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아. 멘토는 회사의 커리어쉐어 사이트, 모바일 커리어쉐어에서의 거래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명시한 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자. 멘토는 자신의 멘토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 및 이메일 정보를 대표 정보로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표번호 및 이메일 정보 변경 시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멘토가 본 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 시까지 해당 멘토의 서비스 등록과 편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차. 멘토는 통신판매중개 의뢰 및 그와 관련한 계약이행 과정에서 알게 된 멘토 등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법률, 이 약관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 회원자격이 정지 또는 박탈될 수 있습니다. 

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과 무관하게, 특정 멘토가 관계하고 있는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타. 신청한 멘티에 대한 의무를 다합니다. 
1) 멘토는 모든 서비스에 있어 성심과 성의를 다하여 멘티를 상담 및 지도해야 합니다. 
2) 멘토는 멘티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에 관한 조건(서비스 횟수, 서비스료, 시간 등)을 일방적으로 변경할 수 없으며, 멘티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 수령한 서비스료를 모두 환불해야 합니다. 
3) 멘토는 자신의 신상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자신의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4) 멘토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다음 사항을 해서는 안됩니다. 
다른 이용자의 계정을 부정 사용하는 행위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하는 행위 
회사 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당사가 정한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객관적으로 범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당사와 멘티와의 협의 없이 제 3자를 서비스에 대리 참석시키는 행위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파. 멘토가 성실히 서비스를 이행하지 않거나 일방적으로 계약을 파기할 경우, 당사는 관계 법령에 의해 멘토를 고소, 고발 조치 및 회원 자격박탈 등을 취할 수 있으며, 해당 멘토는 이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을 감수합니다. 또한, 멘티의 서비스 전문성에 대한 의문 제기, 서비스에 대한 불충분한 준비, 지각 및 무단 연락 두절에 대하여 신고 건수에 따라 다음과 같은 삼진아웃 조항을 적용합니다. 
- 1건 이상의 멘티 신고 접수 시: 경고 조치 및 개선 권유
- 2건 신고 접수 시: 추가 경고 조치 및 1개월간 서비스 이용 정지
- 3건 신고 접수 시: 잠정적 영구 서비스 중단 조치

하. 멘토의 계정 공유 및 계정 재판매, 유/무상 양도 등을 금지합니다. 금지된 행위를 한 회원은 당사의 개인정보 불법유출, 영업방해 및 이미지 훼손에 대한 손해배상을 해야 하며, 계정은 사전 통보 없이 강제로 자격 박탈 처리됩니다.

제19조 (멘토의 등록 및 수정)
가. 등록자격 
멘토는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소비자보호 및 서비스 수준 유지를 위해 일부 카테고리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는 멘토의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나. 서비스의 등록
1) 멘토는 서비스의 등록 시 멘티가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시스템을 통하여 회사 정보통신망에 무단 접속하여 자동으로 등록하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검색의 효율성, 시스템에 걸리는 부하 등을 고려하여 멘토에 대한 사전 통지로써 멘토 1인당 서비스 등록 건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멘토가 회사의 서비스 등록 건수 제한조치에 반하여 서비스 등록을 한 경우 회사는 등록된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삭제할 수 있고 위반 횟수 및 수준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등록한 의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료 
멘토는 등록하고자 하는 서비스료를 명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서비스료는 시간당/회 및 전체 커리큘럼의 총 횟수를 입력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상세정보 
서비스에 대한 상세정보는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반하는 거래조건이 기재된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를 취소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취소 또는 중지된 서비스에 관한 판매 서비스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중개의 취소 또는 중지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서비스를 등록한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서비스가 취소되거나 중지되면, 회사는 전화 또는 메일(e-mail)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멘토와 멘티에게 그러한 사실을 통지합니다. 
3) 추가 정보 
멘토는 서비스 등록 시 멘토가 서비스 정보제공고시에 따른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서비스 등록 후 변경된 서비스 정보제공고시에 따라 정보를 수정, 보완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제15조 나. 7에 따라 회원자격의 정지, 서비스 제공 거부•제한 등 필요한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멘토는 등록 이후에도 개인정보 및 서비스 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 일신의 문제로 인하여 서비스가 불가능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커리어쉐어 앱에서 운영 중지를 하거나 고객센터에게 이 사실을 알림으로써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수정되거나 추가된 내용이 멘티에게 불리한 경우 수정 이전에 서비스를 신청한 멘티에게는 추가 내용 등록 전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멘토는 멘토 등록 및 서비스 등록, 수정 시에 멘토의 개인정보 보호, 타인의 멘토 정보 악용사례 방지 및 멘티의 안전한 거래를 보장하기 위한 커리어쉐어 시스템이 허용하지 않는 범위의 연락처를 서비스 판매 페이지 및 멘토 정보 열람 페이지에 기재할 수 없습니다. 멘토와 멘티들의 개인정보 권리를 보호하고 커리어쉐어 시스템의 권리 보장을 통하지 않은 개인 간 거래를 방지하기 위하여 전화번호(유선/ 무선), 이메일 연락처, 메신저, SNS ID 등 연락처의 기재를 금합니다. 멘토 서비스 상세 페이지뿐만 아니라 다른 게시판 또한 연락처를 기재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시에 회사에서는 해당 문구 및 내용을 숨김 또는 삭제 처리할 수 있고 위반 횟수 및 수준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등록한 멘토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멘티의 권리) 
가. 멘티는 자신의 개인 신상정보를 보호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나. 멘티는 자신의 조건에 적합한 멘토를 직접 검색하고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멘티는 멘토의 개인적인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지급한 서비스료 중 잔액에 대한 금액을 멘토에게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제 21조 (멘티의 의무) 
가. 멘티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당사가 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나. 멘티는 멘토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에 관한 조건(서비스 횟수, 서비스료, 시간 등)을 일방적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 멘티는 자신의 신상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자신의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라. 멘토에게 멘티가 불쾌한 언어 사용 및 행동, 서비스와 관련 없는 요청/ 이상 행동에 대한 신고가 접수되는 경우 당사는 멘티에게 다음과 같은 조처를 합니다. 단, 중대한 범죄와 관련될 수 있는 사항으로 판단되는 경우, 민/형사상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며 당사는 즉시 회원자격의 영구 탈퇴 조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1건 신고 접수 시: 당사에서 상황에 대해 파악한 후, 경고 조치 
- 2건 신고 접수 시: 멘토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멘티의 정보를 게시 및 표기 
- 3건 신고 접수 시: 회원 자격의 영구 정지

제 22조 (회사의 권리) 
가. 회사는 서비스 연결의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해, 멘토로부터 재직 증명서, 경력 증명서, 명함, 또는 주민등록증에 준하는 신분증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 제1항과 같은 목적으로 당사의 사이트에서 멘토에게 온라인상 본인인증 절차를 밟도록 할 수 있으며, 멘토는 이에 응해야 합니다. 

다. 당사는 다음과 같은 회원의 자격을 예고 없이 박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개인신상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 
2) 가입된 정보와 실제 이용자가 다를 경우 
3) 사이트에서 취득한 회원정보를 양도하거나 중개에 이용할 경우 
4)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아 2회의 경고 조치 이후에도 시정되지 않을 경우 
- 1회 약관 위반에 대한 통보 및 경고, 시정조치 알림 
- 2회 1개월 회원 자격 정지
- 3회 영구 회원 자격 정지

5) 환불 기간이 끝난 이후 멘토/멘티의 개인적인 사유로 생기는 환불 분쟁의 경우, 커리어쉐어 측에서는 별도의 개입과 판단 대신 약관에 명시된 환불 규정 원칙을 적용합니다.

라. 커리어쉐어에서 자체 제작한 모든 콘텐츠 (사진, 영상, 웹, 뉴스 등)의 본 저작권은 제작자인 커리어쉐어에 있으며, 제작한 콘텐츠들은 커리어쉐어의 서면동의 없이 무단배포 및 수정을 금지합니다. 허가되지 않은 행위는 저작권 침해로 간주하며 커리어쉐어에서 엄격한 법적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마. 당사는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에 따라 본 서비스를 하여야 하며,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설비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바. 당사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이외의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1) 관계 법령에 의해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 23조 (서비스료 결제) 
가. 멘티는 커리어쉐어의 안전결제서비스에 따라 결제하여야 하고, 회사는 입금정보와 환불정보를 회사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회원들에게 내역을 제공합니다. 실시간 계좌이체 및 가상계좌 입금 방법으로 대금을 입금하는 경우 결제금액의 오입금으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멘티가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멘티는 신용카드로 대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멘티가 제공한 회원정보가 신용카드의 명의인과 다른 경우 신용카드 결제를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인카드의 경우 법인인증 확인 절차를 거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 멘티는 결제금액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유하고 있는 커리어쉐어 캐시를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화면의 주문정보 선택란에 사용할 캐시 결제액을 기입하고, 차액만큼만 허용된 결제 방법으로 결제하면 됩니다.

제 24조 (구매 확정 및 수익금) 
가. 멘토는 서비스 등록 시 회사로부터 수익금을 수취할 계좌를 지정하여야 하며,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내에서 계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멘토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는 멘토와 동일인 (개인회원의 경우 가입자 본인 명의)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멘토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가 멘토 가입정보와 상이한 경우 송금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조건에 맞는 계좌 관련 서류 증빙이 완료될 때까지 대금의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나. 멘토는 회사에 대한 서비스 대금채권이 있을 경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다. 회사는 당월 구매 확정 처리된 거래액에 대한 수수료 세금계산서를 합산하여 익월 초 멘토 에게 일괄 발행 처리합니다.
라. 회사는 서비스거래 내역을 [마이페이지] 화면을 통하여 통보합니다.
마. 회사는 이 약관 제19조 마항의 서비스 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 허위등록, 판매가장등록, 신용카드 결제시스템 또는 통신과금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서비스 등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최고 60일까지 출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멘토가 서비스 판매에 관한 거래사실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공하는 때에는 확인 후 송금 처리를 합니다.

제 25조 (환불) 
가. 서비스 결제 또는 입금 이후 24시간 이내에 환불 요청 시 결제대금의 100%가 환불됩니다. 

나. 단, 서비스 결제 또는 입금 이후 24시간 이내에 환불을 요청하더라도 그 사이에 멘티와 멘토와의 약속이 확정되거나 멘토로부터 사전 질문을 받은 경우에는, 이미 멘토링이 시작된 것으로 간주하여 결제대금의 50%가 환불됩니다

다. 서비스 시작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라. 환불 요청은 멘티가 [마이페이지]에서 환불 요청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접수됩니다.
단,  다음의 경우 예외 적용이 가능합니다.
1) 멘토의 판단하에 서비스상 문제가 있었다고 판단될 시 멘티에게 금액을 개인적으로 환불 조치하는 것은 가능하며 이에 대해서는 커리어쉐어 측에서 관여하지 않습니다. 
2) 멘티가 멘토에게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서비스 진행 및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커리어쉐어 측에서는 개입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유 확인과 서비스 과정상에 문제는 없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즉, 서비스 진행상의 불쾌감 조성, 준비 소홀, 협박, 폭행, 추행, 불법적인 회유 등의 멘토의 의무에 맞지 않는 행위를 확인하여, 해당 사실이 발견되는 형사 고발 및 법적인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멘토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3) 약관에 규정된 회사의 커리어쉐어 안전결제서비스가 종료된 후 서비스의 환불 등과 관련하여 멘토와 멘티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 원칙상 관련 당사자 간에 해결을 우선시하며, 상호 합의 이후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마. 멘토 개인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를 중단해야 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멘토링 시간이 남아 있음에도 불구하고,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멘토는 서비스료로 받은 금액 중 잔금을 멘토에게 환불하여야 합니다. 
2) 멘토의 개인 사정은 건강상의 이유, 취직, 외국으로의 유학 등 모든 사항에 대해 예외를 두지 않습니다. 
3) 단, 멘토가 멘티에게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서비스 진행 및 환불을 거부하는 경우, 커리어쉐어 측에서는 개입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유 확인과 서비스 과정상에 문제는 없었는지 여부를 확인 합니다. 즉, 서비스 진행상의 불쾌감 조성, 협박, 폭행, 추행, 불법적인 회유 등의 범죄에 준하는 행위를 확인하여, 해당 사실이 발견되는 즉시 형사 고발 및 법적인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멘티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4) 멘토의 귀책 사유로 다수의 멘티의 취소 및 환불요청이 발생하는 경우, 또는 동일 중분류 카테고리 내 타 서비스보다 환불요청이 현저히 높은 경우 회사는 멘토의 등록 제한, 인기도 감소 등의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면책조항) 
가. 당사는 멘티와 멘토의 독립적이고 자발적인 의사에 따라 서비스를 신청, 협의, 결정할 수 있도록 사전에 동의한 정보와 방식으로 중개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커리어쉐어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한 사실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학력 인증, 신분증 인증, 경력 인증에 대해 정확히 인증 자료를 확보하고 이를 서비스 내에 표시합니다. 이에 대한 허위 정보 보증은 커리어쉐어에 책임이 있으며 커리어쉐어의 허위 신분증과 자격증을 보증한 경우 커리어쉐어의 귀책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국가공인 자격증과 같이 명확히 시기와 보증번호 등을 확인할 수 없는, 인성, 업무 경험 등과 같은 정성적인 부분에 대한 정보에 대해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로 인해 발생하는 정신적인 피해 및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당사는 멘티와 멘토와의 서비스방식, 결제방식, 환불 규정들은 커리어쉐어의 각 약관 규정들을 따르나, 상호 간의 협의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규정이 변칙 될 수 있도록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약관과 다르게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상호 협의가 있는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분쟁과 관련한 책임은 당사자들이 지며, 당사는 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다. 당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또한 서비스 제공의 지연이나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또는 고객정보가 유출된 경우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당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당사의 책임은 면제됩니다. 
마.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로 인해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한 경우 배상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회원자격의 박탈) 
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강제탈퇴하거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타인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같은 사용자가 다른 계정으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회사 직원 및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기 위해 등록을 한 경우 

8)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9)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나. 멘토가 서비스를 이행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계약을 파기하고 멘티에게 서비스료를 환불하지 않을 경우, 당사는 해당 선생님의 회원자격을 박탈함과 동시에 관계 법령에 의해 멘토를 고소, 고발하는 등의 조처를 할 수 있으며, 피해자가 고소, 고발 조처를 한 경우 당사는 적극적으로 협조합니다. 

다. 커리어쉐어 사이트는 멘티와 멘토 간의 서비스 연결 및 커리어쉐어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한 목적 으로만 이용이 가능하며, 사교육 기관이 멘티를 모집하거나 광고 등에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예고 없이 회원자격을 박탈합니다. 

라. 타인에게 계정 공유, 기타 상업 및 비상업적으로 서비스 이용 시 회원등록 취소 및 강제탈퇴 처리되며, 당사의 운영상의 영업방해 및 이미지 훼손에 대한 손해배상과 개인정보 무단수집에 대한 모든 민/형사적 책임을 집니다.

제28조 (분쟁의 해결) 
당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서로 필요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나.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상호 합의로 정한 소재 법원으로 합니다. 상호 합의점이 도출되지 않는 경우, 민사상에서 정하는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용약관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일로부터 7일 전,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30일 전에 커리어쉐어 사이트 공지사항, 이메일 등을 통해 고지 합니다. 
공고 일자 : 2019년 10월 1일 
시행 일자 : 2019년 10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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